본문 바로가기

사진 그림 낙서

[달뿅이 하우스 경사] 새해 여섯째날 달팽이가 알을 낳았어요 ^0^



저녁에 헬스를 다녀와서 달뿅이 하우스를 보니 달팽이가 알을 낳았네요 ^^;;

한겨울에 알을 낳다니 -.-ㅋ
(보통 겨울에는 알을 안낳는답니다 사육 환경이 좋으면 낳는경우도 있지만 -.-ㅋ)

거기다 초산??? (알낳는것도 초산이라 해야 하나 -.-;;)



알을 낳는다고 수고한 달팽양이예요(자웅동체라도 알을 낳았으니 이제부터 양입니다 ^^;;)



알을 낳고 가만히 있는 달팽양을 살짝 들어 하늘위로 아니 ;;; 옆으로 옮겨 놓고

알을 살펴보니 하얀색에 길쭉길쭉하군요
(물고기알처럼 생겼을줄알았는데 -.-ㅋ)



알을 다른곳으로 옮기기 위해 조심스럽게 건드려봤더니
(손으로 만지면 깨질까봐 프라스틱 스푼으로 건들였어요 -.-ㅋ)



딱딱딱 -.-;; 닥딱하네요 달걀처럼 -.-;;

오늘처음 알았어요 달팽이알은 딱딱하단걸 ;;;



달팽이 알을 다른통에 옮기면서 보니 알수가 대략 50여개 정도 되는거 같네요



알을 옮긴후 알 위에 코코피드를 살짝올려주고

관련자료를 찾아보니 초산일경우 50~70개 정도의 알을 낳고
부화는 7~ 10일정도걸린다고 하네요 2주이상 걸린다는 글도 있구요
 

알들도 이렇게 꼬물거리면서 움직이면 이쁠려나?? ㅋ



초산일경우 부화가 안될수도 있다는 글도 있던데 그런일은 없길 바래야죠 -.-ㅋ

그런데 교배는 언제 했을까요 ?? (제가 매일 관찰을 하는데 교배하는거 본기억이없거든요;;)
교배후 15일전후에 구멍을 파고 알을 낳는다는데

그럼 15일 전즈음에 역사가 시작된거란 말인데 15일전즈음에도 교배하는걸 본 기억이없는데 ;; 도대체 언제 교배를 한건지 -.-ㅋ

뭔가를 말해주는 달팽군^0^



거기다 달팽이 하우스 입주 달팽이는 총 3마리인데 그럼 저알들의 아빠는??? 누구???? -.-ㅋ

제목은 달뿅이 하우스 경사 였는데 마무리는 미스테리로 끝나는거 같군요 ^^;;